자유게시판
2014년 10월3일 Twitter 이야기
공전과 자전
2014. 10. 3.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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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플라톤은 형상,혹은 이데아만이 실재하며 모든 변화하는 사물은 실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는데, 헤겔은 이 이론으로부터 이념은 실재한다는 등식을 이끌어내고, 다시 합리적인것은 실재한다는 등식을 이끌어내고, 실재하는 모든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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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합리적이라는 주장을 펴게 됩니다/ 즉 실재의 전개과정과 이성의 전개과정은 동일하다는것이다/ 이것은 지금 실재하거나 현실적인것은 무엇이든지 필연적으로 존재하며 합리적일뿐 아니라 선한것이라는 주장을 낳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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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가르침>국가와 사회와단체는 즉 사회체제는 선한것이된다는것이다/다시말해서 국제헌법으로 세워져있는 모든것 즉국가적,종교적 문화는 실재적이기에,선하다는것이다/우리들은 한마디로 천국과 지옥을 비유하여,합리적으로 이야기할수 있다고 해석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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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전략가의가르침>인간이 인간다워야만이 인간이 된다는 정의를 성립시킬수있을것이다/합리적인것은,인류사회가 현실적으로 찾고있는 추구하고있는 모습으로 합리적인 모두실재와 일치한다는 개념은 존재하는 모든것은 합리적인것이며, 선이라는 것으로 이야기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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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가르침>이러한 개념은 현재 존재하는 국가,정부,그리고 그국가와정부의 지배계급에게는 실재와 합리적으로 세워져있는 개념으로 세워져있는 목적이 하나로 성립한다/그것은 현재 존재하는 국가와지배계급,신분질서가 모두 정당하다는 논리가 성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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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전략가의가르침>헤겔은 그의 법철학에서 사상의 자유를 논하는데,그는 국가는 본질적 원리로서 사상을 갖고있기에 사상과학문의자유는 국가에 합리화시킬수밖에 없다고 일치성을 주장한다/ 헤겔은 파괴적인 여론에 부딪칠때 국가는 객관적진리를 보호해야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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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고 주장하고, 국가는 일반적으로 무엇이 객관적진리로 인정되어야 하는가에 관해서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국가와 민족마다, 독립성을 주장하는것 까지도, 세계화에서는 결정하여야만하는 이론이 성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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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헤겔은 국가를 유기체로 이루어진 살아있는것으로 생각하고, 그 생명체는 스스로 객관적 진리를 판단할수있다고 생각했다/ 다시말해서 국가는 국민이 스스로 정립 시켜 놓은 사회 공동체이기때문이라고 생각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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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헤겔은 국가는 존재하는 정의로서 헌법을 갖는데, 헌법의 궁극적 목적은 자유와 평등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말은 일견 열린사회를 위한 철학의 견해와 유사해 보이는데, 헤겔이 말하는 법앞의 자유와 평등은 자본가와 노동자와,혹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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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가르침>어른과 아이가 공평하게 싸울 권리를 인정하는것과 불과하디고 칼포퍼는 주장한다/즉 노동자가 자본가에게 저항할 권리를 갖듯이 자본가도 노동자를 찾취할 권리가 있는것이며,어른과 아이가 동일한 무기를 갖고 싸을권리를 주장하는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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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그것은 애덤스미스의 자유가 맘껏 착취할 자유를 의미하는것과 같은것이다/ 자유의 역설이란 무제한의 자유는 오히려 억압을 초래한다는 것입니다/ 법의 제한이 없다면 자유는 약자에 대한 강자의 횡포로 연결된다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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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헤겔이 말하는 법앞의 자유는 무자비한 횡포와 불평등을 야기한다는 것이다/ 칸트는 모든 사람의 자유는 제한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 제한은 모든 사람에게 동등한 정도의 자유를 보장하는데 필요한 정도를 넘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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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가르침>이 말은 힘없는자와 강한자와의 경쟁에서 강한자의 자유를 더 제한해야 한다는 뜻이다/ 지금까지의 철학자들은 세계를 여러가지 모양으로 해석하기만해 왔다/ 그러나 문제는 미래로 갈수록 세계를 변화 시키는 일이다 /마르크스는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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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전략가의가르침>세계를 변화시키는 일을 반대하면,철마는 지옥으로가는 지름길이라고,시대적전환을 반대한 이야기와 같을것이다/마르크스는 자본주의의모순이 봇물처럼 터져 나오던 시대를 살았던 철학자이다 / 마르크스철학의역사적정당성과그 한계를 이해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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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마르크스 철학은 시작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고통받는 노동자 계급을 구원하고 싶었던 열정이라고 생각하면 긍정적인 세상을 만들수있는 기본이 될것이다/ 자본론에는 1863년의 노동자 계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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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노동자계급이 놓여있던 상황을 묘사한 이야기를 보면 /지금 9살 난 윌리엄 우두는 그가 7년 10개월이 되던 해에 노동을 시작했다/ 그는 주중 매일 오전 6시에 일하기 시작하여 오후 9시에 일을 떠난다/ 다른 아이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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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아침 4시에 일을 시작하도록 강요되었거나 밤새껏 일하여 그 이튼날 아침 6시까지 일하기도 하였다 /6살난 아이가 하루 15시간의 노동을 강요당하는 일을 그시대는 그리 드문 일이 아니었다고 자본론에 써있다 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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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21세기에 살고 있는 지구촌 사회는 정말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있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노동법은 존재하지 않기때문이다/ 당시의 노동자들의 비참한 생활생은 엥겔스가 영국에서의 노동자 계급의 상태에서 자세하게 묘사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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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에밀졸라가 제르미날에서 냉혹하게 묘사했으며, 디킨즈가 분통을 터트리며 그의 소설에 옮겨 놓은바 있는 명백한 사실이었다 / 중국의 소설가의 링거마을의 희망과 같은 이야기일것이다/ 중국최고지도자가 최고로 진노하였다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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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대한 전략가의 가르침 > 독일의 소설가가 쓴 , 양파까기라는 이야기와 역사는 다르지만 시대적 배경은 같을것이다/ 마르크스는 대체 왜 노동자들이 이렇게 까지 비참하게 살아야 하는지 분노했다/ 그는 연구를 통해 노동자들의 비참한 상황을 이해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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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가르침>그 불평등한 상황을 뿌리채 뒤흔들수있는 철학을 정립하고 싶어했다/인간의 사회적 문제 가운데 가장 절박한 문제에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적용하려는 정직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러한 노력의 가치는 그 노력이 대부분 실패에 그쳤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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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전략가의가르침>사실에 의해 감소되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21세기 전후 시대는 최첨단 과학시대며,지식의 충돌하는 시대이다/그들은 마르크스의이론도, 모든 학자의 이론들도 잘알고있지만,지금도 부랑자와 실업자들이 속출하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하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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