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의 요리 조리

[스크랩] 간단버전4. 숟가락으로 쉽게 초코렛을 만들어 볼까요^^

 

 

 

제가 너무 간단버전만 올리다보니..이제는 커버춰 초코렛을 템버링 하는게 굉장히 귀찮은 작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여러분은 제가 바지런한줄 아시는데..아니랍니다 =ㅁ=

저 엄청난 귀차니즘에 대가에요.

오죽하면 이런 간단버전만 연습하겠어요 ㅋㅋㅋ

나름대로 잔머리 팍팍 돌리는거랍니다^^;;

 

오늘 역시 가나슈 만들려고 사놓았던 코팅초코렛을 사용해줬답니다.

슬슬 ㅡ_ㅡ;;; 오프매장을 나가서 아무래도 초코렛을 사놓아야 할것 같아요.

동생이 전화해서 회사사람 6명에게 돌릴 초코렛 좀 만들어 달라고 하고..

막내동생은 남친 줄거 만들어 달라고 하고..

울 엄마도 하나 해달라고 하고..

울 남친은 말 안해도 빙고~

 

커억..아무래도 이럴때는 홈베이킹의 매력보단 고달픔이랍니다. 예전에는 사줘도 이상하지 않았는데..이제 제가 사주면 다들 이상하게 쳐다보니 =ㅁ= 제가..제가..버릇(?)을 잘못 들인것 같아요

ㅋㅋㅋ..

 

오늘은 연습용으로 해본거라서 엄청나게 양이 작습니다.

선물하실거면^^ 두배로 양 늘여서 해주세요~

 

무지무지 간단해서 또 민망해진 마뇨양의 레시피 나갑니다 냐하~

아차차..김영모쌤의 너트초코렛 참조하였구요. 오늘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롤케이크에 마블 들어간것 보고 초코렛도 마블한번 넣어보자라는 의미에서 해보게 되었답니다.

 

-오늘의 레시피-

코팅용 밀크초코렛 50g, 화이트 초코펜, 트로피칼믹스, 레몬필(없어도 되욤~), 호두랑 아몬드 슬라이스

 

-미리 준비해두기-

1. 호두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작게 다져서 살짝 후라이팬에서 볶아주세요^^

2. 커버춰를 사용하시는 경우는 템버링을 해주셔야 잘 떨어진답니다^^

 

 

우선 재료 준비~

 

사진보시고..우와 이렇게 많이 있어야 하는거야? 라고 하시는분~~워워 진정하시옵소서~

설마 간단니즘을 추구하는 마뇨가 저 많은걸 한꺼번에 할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절 너무 과대평가하신거랍니다..쿨럭..^^;;

 

아주아주 조금만 사용해요..ㅎㅎ

정말 조금만 사용해서 덜기 귀찮아서 통째료 =ㅁ= 냐핫~

 

화이트초코펜 역시 굳어있는것은 뜨거운 물 같은데 잠시만 넣어두었다가 꺼내서 조물락 거려주면~말랑말랑 해져요^^

 

 

 

 

전자렌지에 넣어도 무방한 그릇에~

코팅용 초코렛 넣고서 30초씩 세번만 돌려주세요.

3번 돌리면 어느정도 덩어리만 살짝 남아 잇을 수 있는데..이런건 숟가락으로 마구마구 으깨주면서 녹여주면 아주 잘 녹아요^^

 

이때 그릇이 뜨거우니 화상조심!!!!

참고로..전 손가락 데였어요 ㅠ0ㅠ 흑..전 언제나 제가 실수하고 제가 망치고 제가 다치고 나서 말씀드리는거니까 절대 조심조심 왕조심~~~

 

오늘 보니까 무릅에 언제 생긴지도 모를 멍이 하나 커다랗게..쿨럭..

도대체 전 왜 이리 다치고 다니는지 ㅡㅡㅋ

 

 

이제부터 간단하게 이쁜 초코렛을 만들까요^^

 

유산지나 테프론시트지를 깔아준뒤에 숟가락으로 녹인 초코렛을 떨어뜨리면서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네모난 모양, 세모난 모양, 원모양, 이상한 형이학적 모양~

그냥 원하는대로 만드시면 되세요 >ㅁ<

 

참고로 전 하트라고 만들었더니 울 남친은 그게 절대 하트가 아니랍니다.

이건 ㅡ_ㅡ; 저주의 표시라나요..에이띠 ㅠ0ㅠ

울 남친 미오미오

 

 

너트초코렛 기본모양이랍니다.

 

간단해요. 동그랗게 펴발라준 초코렛 위에 원하는대로 견과일과 말린과일, 젤리같은거 넣고서 굳히시기만 하심 되세요.

 

금방 드실거면 과일같은거 잘게 다져서 넣어도 좋고..

맛난 젤리 조각조각내서 넣어도 색도 이쁘고 맛도 좋아요.

전 꿈틀군 젤리 사서 넣어 줄라고 했는데..기다리다가 맛있어서 동건군이랑 죄다 먹었어요 냐핫~

 

슬슬 홈베이킹의 하는 자의 본분을 망각하고 있습니다요~ ^^;;;;

 

 

 

요건 마블 모양 1.

 

사진상에 보이는것처럼 화이트 초코렛을 그려준뒤에~

 

이쑤시개등을 이용해서 화살표 방향으로 왔다갔다 해주심 되세요.

바닥에 닿도록 그어주면 모양자체가 변하면서 이쁘구요..

바닥에 닿지 않도록 살짝살짝 해줘도 색다르게 이뻐요^^

 

그대로 굳히시면 되세요~ㅎㅎㅎ

 

 

 

마블모양 2.

 

화이트 초코펜을 이용해서(없으시면 화이트초코렛을 담은 짤주머니로..)

동그란 원을 그려주신뒤에~

화살표 방향으로 이쑤시개등으로 그려주심 되세요.

 

바닥에 닿도록 그리면 저처럼 약간 나비모양 비슷하게 나오구요

바닥에 닿지 않도록 초코렛 위에서만 살짝 그려주시면 원형을 유지하면서 꽃모양 비슷하게 나와요

 

둘다 이쁘답니다 ㅎㅎ

 

전 동그랗게 만들어서 그려준 마블에는 특별히 가운데에 믹스 하나 놓아줬더니..나름대로 꽃같아요~아아~~~먹고싶다 ㅠ0ㅠ

 

 

 

이렇게 총 50g으로 만든 양이랍니다^^

 

그냥 이대로 추운곳에서 20분도 안걸리게 굳혀주면 땡~

이 얼마나 간단합니까 ㅠ0ㅠ

 

굳히는것도 시간이 절대 안걸려요. 얇으니까 금방 굳더라구요^^ 이쁜넘들~냐하하

 

 

 

 

 

몰드에 굳힌것이 아니라 그냥 굳혀서 약간의 광택은 아쉽지만~

울 남친 보고서 우와 하더라구요~

 

"네가 이제는 별 재주를 다 부리는구나~이 곰의 탈을 쓴 여우~"

 

^^;;; 가끔 남친이 아니라 슬슬 얄미워 지는건 왜일까요~ㅎㅎ

 

전 수전증이 있는지 숟가락으로 펴바를때 왜 그리 바들바들 떨리는지..모양이 밉죠?

다른분들은 더 예쁘게 만드실거라 믿어요^^

 

마블모양은 그 자체로도 너무 고급스럽게 보여서~

어른들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제 예비시어머님한테도 해드릴까 생각중이랍니다 ㅎ)

 

얇게 바싹거리는 맛과 함께 고소한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믹스과일들이 잘 섞여 있어서 입맛에도 딱이랍니다^^

 

포장은 전 그냥 쿠키봉투에 이쁘게 담아서 스티커로 마무리 해줘도 이쁘더라구요^^

맘대로 포장하시옵소서~~~

 

저보고 왜 시리즈로 하냐고 물으신 분이 계세요. 그냥 발렌타인데이에 한꺼번에 올리지 않고..초코렛이 아깝지 않냐구요..

저도 솔직히 사놓은 양이 많지 않아서 다시 사러 가야하긴 해요.

 

하지만 제가 이렇게 간단하게 하는거 알려드리면 모르시던 분들도 손쉽고 예쁘게 핸드메이드로 정성이 담긴 초코렛을 선물해서 사랑받을 수 있지 않을까란 기대감으로 시간없고 재료 없음에도 해드리는거에요. 그날에 맞추어서 올리면 다른분들은 그걸 하기 위해서 내년을 기다려야 하잖아요 ㅎㅎ 미리미리 알려드림으로써 다같이 공유하는 기쁨이 제게는 더 큰거랍니다^^

 

그럼 편안한 밤들 보내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마뇨에겐 힘을 준답니다*

 

 

출처 : 취미/생활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