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칼럼·나의 서재

나의 교훈 ( 잠언 2 장 )

여호와를 경외하기를 깨달으며 하나님을 알게 되리니 ( 잠언 2- 5 )

 

나의 교훈은 잠언의 내용과 같이 여호와 나의 하나님을 자연스럽게 만날수 있듯이

 

가정과 같이 자연스럽게 생활하듯이 잠언을 통해 만남으로 나의 교훈이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알게되는데는 무조건적 사랑이 아니라 조건이 갖추어야만한다는

 

것 입니다.

 

잠언의 내용은 ?

 

내아들아 네가 만일 나의 말을 받으면 나의 계명을 네게 간직하며

 

네귀를 지혜에 기울이며 네마음을 명철에 두며 지식을 불러 구하며

 

명철을 얻으려고 소리를 높이며 은을 구하는것 같이 ( 금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

 

자기 행위를 구하며 감추인 보배를 찾는것같이 자기 행위를 찾으며

 

여호와 경외하기를 깨달으며 , 하나님을 알게 되리니....

 

그 말씀에는 순종 의 조건이 따른다는 내용입니다.

 

그는 정직한자를 위하여 완전한 지혜를 예비하시며 행실이 온전한자에게

 

방패가 되시나니 대저 그는 공평의 길을 보호하시며 악한자의 길과 패역을 말하는

 

자에게서 건져 내리라고 고 말씀 하셨습니다.

 

믿음의 공동체로 나의 교훈으로는 자기 행위의 열매를 먹으며 사는것 뿐이없다는

 

것과  그것이 생명의 면류관을 구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오히려 귀한 생명의 길로 인도될때 생명은 필요한 존재로 써 인정을 받는것입니

 

다.  그러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 탄압과 억압에 처한 자식들을 인권으로 치유하고 회복 시켜야 합니다.

 

영원한 진보를 위해서 낡은 이념 논쟁의 싸움은 종식 시키고 생명 윤리법으로 회

 

복하여 생명의 길로 이어지는열매의 결실을 맺습니다.

 

당신은 용서를 받았습니다.

 

인간의 사상과 사고를 재단할 권리는 어느 누구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개혁과 투쟁으로 얻은것은 자유로운 개인의 결사체인것입니다. ( 생명의 길 )

 

과거에 답과 결과를 역사적으로 잊지 맙시다.

 

이렇듯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살고 있는 이땅의 우리들.... 용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