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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칼럼·나의 서재

얼레리 꼴레리 아리랑 / 꽁꽁 엉킨 실타래 , 어디서 풀어야 할까 ?

국가를 다스리기에 가장 적합하고 ,공정한 사람들을 해마다
선출 하는 공화국, 그리고 행정관들의 덕성이 곧 그나라 국민의
지혜로움을 증명하여 양자가 서로 존중 하는 공화국말입니다
그런경우 설사 불행한 오해 때문에 국민적 화합이 흔들린다
하더라도 그와같이 어둡고 ,오류로 얼룩진 시대에도 절제와
상호존중, 법률에 대한 공동의 경의는 계속 표출 될것입니다
이는 프랑스  계몽주의 를 이끌었던 사상가 루소의 인간 불평등
기원론의 첫장인 제네바 공화국 에 바치는 글에 나오는 내용이다

< 민중항쟁은 근본도 없는 자식인가 ? >

 처음에는 먼길이라는 생각했고 , 길이 줄어든 것도 아닐텐데
한번, 두번, 세번 반복될수록 길은 짧아진다
그리고 보면 거리감은 단순한 수치가 아닌 익숙함에 의해 
판가름이 나는 없는길이 된다 
어느 시인의 이야기 하였다
당신은 씨를 뿌리고도 열매를 따먹을줄 모르는 
바보같은 혁명가 라고...!
내가 웃으며 그에게 말했다
그열매는 이미 내것이 아닐 뿐만 아니라 난 아직 
씨를 더 뿌려야 할곳이 많다 
그래서 나는 더욱 행복한 혁명가 라고....!
먼 저편 , 미래를 착취당한 ,미래의 착취자가 될지도 
모를 동지들에게 /라는 글중에서 

미지의 세계로 항해 하듯이 
희망 의 닻과 돗을 세우고 출발한다
하지만 이배는 어차피 없는 곳을 향하고 있기에 
현실속에서 정박되어 수면에 부유할뿐이다
꽁 꽁 ,엉킨 실타래,  어디서 풀어야 할까 ?
민중항쟁의 역사는 근본도 없는 자식들의 이야기 인가? 
미래사회체계, 경계선상의 경계인들아 ! 너희들 이야기 다.
개혁 개방을 통한 경쟁력, 못난 백성들의 이야기 이다
이데올로기속에 소외당한 이지메 문화에서, 왕따문화에서...!
강한자가 살아 남는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자이다.

< 적극적 평등 실천조치법 >

적극적 평등 실현 조치라 함은 역사적으로 사회 로 부터 처벌을
받아온 일정집단에 대하여 그러한 처벌로 인한 불이익을 보상 해주기 
위하여 그집단의 구성원이라는 이유로 취업이나 학교입학, 기타
사회적 이익을 직접 또는 간접으로 부여하는 정부 의 정책을 말한다
적극적 평등 실현 조치는
기회의 평등 보다는 결과의 평등, 실질적 평등을 추구하는 정책이고
개인보다는 집단에 초점을 맞춘 개념이며 항구적 정책이 
아니라 구제의 목적을 달성하게 되면 잠정적 조치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자원의완성은 행복한동행입니다